소리청네트워크 바로가기
소리청 소개

홈으로HOME > 소리청 > 소리청의 진료과정

소리청의 진료과정

소리청한의원 진단 시스템

본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이명, 난청 환자분들께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치료방법을 놓고 원인에 맞게 알맞은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. 실제 이명, 난청으로 오시는 분들은 치료를 해보면 그 원인들이 한 두가지가 아닌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함께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질병을 앓는 기간이 대체로 수년에서 수십년 된 분이 많고 질병기간이 짧다하더라도 돌발성 난청이라던가 체열진단기상에 나타나는 원인의 온도 편차가 심한 분일수록 상대적으로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.

모든 질병의 치료가 그러하듯이 질병을 앓은 기간이 오래 되었을수록 그만큼 치료기간이 길어짐은 임상에서 늘 보는 일입니다. 이명, 난청 질환은 에너지 장애와 관계된 것이 많으므로 치료기간이 특히 더 긴것을 임상에서 많이 겪습니다. 체열진단기 상에서 온도편차가 3℃ 이상 차이나는 분은 본 한의원에서 치료가 어려우며 보통 1℃~2.8℃ 이하의 환자분을 대상으로 치료합니다.

그리고 전체적 온도가 높을 수록, 온도편차의 범위가 광범위 할수록 치료기간이 길어집니다. 평균적으로 질병의 경중을 떠나서 질병을 앓은 기간이 1년 기준으로 치료기간이 1.5 ~ 2개월이 소요(격일 치료한다고 볼 때)가 예상됩니다.

따라서 이명, 난청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통증성 질환과는 달리 서서히 장기간에 걸쳐 발병되며 일상적인 식생활환경 즉 직업적, 정서적 요인이 강하며 소음공해(이어폰 과다사용, 소음 및 고음에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), 환경공해, 음식공해(술, 커피, 자극성 음식물, 기름진 음식물, 인스턴트 식품)등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질병인 관계로 치료기간이 길어진다는 결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